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반려묘의 건강을 위해 여러 가지 알아보곤 합니다.

오늘은 고양이가 바나나를 먹어도 괜찮을까?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는 사람에겐 영양가 있는 과일이지만 고양이에게도 안전할지 의문인데요.

오늘은 고양이가 바나나를 먹어도되는지, 먹을 경우 주의할 점과 바나나의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양이의 식단과 바나나의 영양성분

고양이는 육식동물이기 때문에 주로 고기를 먹어야 하는데요

하지만 과일이나 채소에서도 고양이에게 필요한 몇몇 비타민과 미네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 비타민B6, 비타민C, 칼륨,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2. 고양이가 바나나를 먹어도 되는 이유

일반적으로 고양이는 작은 양의 바나나를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독성이 없어 고양이에게 해를 끼치지 않아요.

가끔씩 새로운 맛을 체험시켜주고 싶을 때 바나나를 작게 조각내어 주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고양이마다 소화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처음엔 소량으로 시작해서 고양이의 반응을 잘 관찰하는 것도 중요해요.

 

3. 고양이한테 바나나 먹일 때 주의할 점

- 적은 양만 제공

바나나는 설탕함량이 높아 과다섭취 시 고양이가 비만이 되거나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있어 조각조각 작게 간식으로 주는 것이 좋습니다.

- 껍질제거

바나나 껍질은 고양이가 소화하기 어렵고, 먹으면 소화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항상 껍질을 벗겨내고 주세요.

- 알레르기 

고양이도 음식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4. 고양이에게 바나나 급여 시 장단점

- 장점

바나나는 수분 함량이 높아 고양이의 수분 섭취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는데 좋습니다.

- 단점

당 함량이 높아 과다 섭취 시 건강에 해롭고 , 일부 고양이들은 바나나를 소화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양이는 적은 양의 바나나를 가끔씩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양이의 건강을 위해선 소량만 제공을 하고 껍질을 제거한 뒤 알레르기 반응을 관찰해야 합니다.

바나나의 높은 당 함량으로 자주 먹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